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암 증상 20가지


1. 천명이나 숨가쁨 

많은 폐암환자들이 기억하는 번째 신호 중의 하나는 숨을 쉽게 쉴 수 없는 것 입니다.

2. 만성 기침 또는 가슴 통증

백혈병 폐종양과 같은 암은 심한 기침이나 기관지염과 유사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일부 폐암 환자들은 어깨나 아래까지 확장되는 가슴 통증을 호소합니다.

3. 잦은 고열 또는 감염

이러한 증상은 골수에서 시작하는 혈구암인 백혈병의 신호일 있습니다. 백혈병은 골수에서 비정상적인 백혈구를 만들어 신체의 감염 대항 능력을 약화시킵니다.

4. 삼키기가 어려움

삼키기가 어려운 경우는 식도암이나 인후암과 연계되는 경우가 많으며, 때로는 폐암의 번째 신호 하나이기도 합니다.

5. 부어오른 림프절 또는 , 밑이나 사타구니의

림프절이 붓는 증상은 림프계의 변화를 의미하며, 이는 암의 신호일 있습니다.










6. 과도한 또는 멈추지 않는 출혈

증상은 보통 혈소판 적혈구에 비정상적인 뭔가가 일어남을 암시하며, 백혈병의 신호일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백혈병 세포가 적혈구와 혈소판을 밀어내어, 산소와 혈전을 운반하는 혈액의 능력을 해칩니다.

7. 허약함과 피로

총체적인 피로와 허약함은 많은 종류의 증상이며 다른 증상과 조합하여 관찰해야 합니다. 하지만 아무 이유 없이 피곤하고 잠을 자기가 힘들어지면 의사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8. 배가 부풀어 오르거나 복부 비만 발생

 
난소암 진단을 받은 여성들은 아무 이유 없이 갑작스럽게 배가 부풀어 오르고 오랜 기간 동안 계속 부풀었다 꺼졌다를 반복하는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압도적입니다.

9. 포만감을 느껴 이상 먹을 없음

이는 난소암의 다른 암시입니다. 한동안 먹은 적이 없는데도 식욕이 없고 먹을 수가 없다고 말합니다.

10. 골반 또는 복통

골반이나 복부의 통증 경련은 난소암의 신호인 부풀어오름과 같이 나타날 있습니다. 백혈병 또한 비장의 확대로 인한 복부통증을 유발할 있습니다


.

11. 직장 출혈 또는 대변에 피가 섞임

증상은 직장암의 일반적인 결과입니다.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오면 의사에게 연락하여 대장 내시경 일정을 잡아야 합니다.

12. 이유 없는 체중 감소

체중감소는 대장암 기타 소화관암의 초기 신호입니다. 또한 간으로 전이되어 식욕과 인체의 배설물을 제거하는 기능에 영향을 주는 암의 신호이기도 합니다.

13. 배탈 또는 위통
 
 
위경련이나 잦은 배탈은 직장암의 신호일 있습니다.

14. 빨갛고, 따갑거나 부어오른 가슴

증상은 염증성 유방암을 나타낼 있습니다. 가슴의 없는 변화에 대해 의사에게 말씀하십시오.

15. 유두의 변화

유방암 진단을 받기 여성들이 기억하는 가장 흔한 변화 중의 하나는 유두가 납작해지거나, 뒤집어지거나 또는 옆으로 돌려지는 현상입니다.










16. 비정상적으로 심하거나 통증이 심한 생리 또는 생리 출혈

많은 여성들이 자궁내막암 또는 자궁암의 암시로 증상을 호소합니다. 평소보다 양이 많다고 의심되는 경우 경질 초음파을 받아 보십시오.

17. 부은 얼굴

폐암에 걸린 일부 환자들은 얼굴의 부기, 부풀어오름 또는 홍안 증상을 보입니다. 조그마한 세포인 폐종양은 보통 가슴의 혈압을 차단하여, 피가 머리와 얼굴에서 자유롭게 흐르는 것을 차단합니다.

18. 낫지 않고 딱딱해지거나 쉽게 피가 나는 상처나 피부

흑색종, 기저세포암, 편평상피암과 같은 여러 종류의 피부암에 대해 알아두고 이상하게 자라는 또는 점이 있는지 몸을 주의 깊게 확인하십시오.

19. 손톱의 변화

손톱이 이유없이 변하는 경우 여러 종류의 암에 대한 신호일 있습니다. 손톱 아래 갈색 또는 검정색 줄이나 점은 피부암을 나타낼 있으며, 최근에 발견된 "클러빙(clubbing)" (손톱이 말려서 손끝을 넘고 손가락 끝이 부풀어 오르는 증상) 폐암의 신호일 있습니다. 창백하거나 손톱은 때로 간암의 신호일 있습니다.

20. 허리나 오른쪽 아래의 통증

많은 암환자들이 이러한 증상이 간암의 초기 신호라고 말합니다. 유방암 또한 허리 통증을 통해 진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리 통증은 유방종양이 가슴을 통해 뒤쪽을 누르거나 암세포가 척추나 갈비뼈로 전위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들레 잎의 효능  (0) 2016.11.22
식곤증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0) 2016.11.10